최종편집 2024-03-19 18:08 (화)
서귀포YWCA, 대정읍 지역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개선 교육 진행
서귀포YWCA, 대정읍 지역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개선 교육 진행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0.11.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달리는건강쿠킹버스에서 대정읍 지역 취약계층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찾아가는 식생활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오름지역자활센터, 대정서초등학교와 연계하여 ‘싱겁게 먹기’와 관련한 내용으로 ‘염도테스트’, ‘저염식이를 위한 정보제공’, 저염 레시피인 ‘고사리피자’를 활용한 요리체험이 이루어지고, 마스크 착용과 방역수칙을 준수해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한 시민은 “건강한 식생활, 저염식이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었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실습까지 할 수 있어 좋았다. 고사리는 안 먹는 사람들도 있는데 피자와 어우러져 모두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다”며 매우 만족했다고 전했다.

달리는 쿠킹버스 식생활교육 신청은 홈페이지‘www.쿠킹버스.com'으로 신청가능하며, 단체 신청은 문의전화 762-1405로 하면 된다.

달리는건강쿠킹버스는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9.5톤의 화물차를 확장 개조한 23톤 규모의 차량이다. 코로나 상황을 보며 향후 서귀포지역 곳곳을 찾아가 식생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