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2:04 (목)
“우리가 바로 청소년 자원봉사왕이죠”
“우리가 바로 청소년 자원봉사왕이죠”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11.15 18: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제주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개최
여성가족부장관상에 김나현·홍하민 학생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2020 제주특별자치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가 지난 14일 첨단과학기술단지 세미양빌딩 대강당에서 열렸다.

여성가족부와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옥련)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자원봉사자와 관련 단체를 시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부 장관상 개인 부문은 김나현(삼성여고) 홍하민(오현고) 학생이, 단체는 한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동아리 디딤돌과 NLCS제주의 펭귄마을정크아트 프로젝트팀에 돌아갔다.

장관상 주인공인 김나현 학생은 코로나19로 수혈공급이 힘든 상황에서 헌혈 봉사에 앞장선 공로를, 홍하민 학생은 제주 4‧3을 알리기 위한 교육 및 홍보 봉사활동을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우수봉사활동 운영기관 평가에서는 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강옥련 센터장은 “제주도내 청소년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면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음은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수상 명단

▲우수청소년 자원봉사자
△여성가족부장관상=김나현(삼성여고), 홍하민(오현고), 디딤돌(한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펭귄마을정크아트프로젝트(NLCS제주)
△제주도지사상=정은영(서귀포여중), 양연재(제주여고)
△제주도의회의장상=윤준호(오현고), 뮤직서비스클럽(NLCS제주)
△제주도교육감상=정유진(제주중앙여고), 오호영(제주중앙여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진성재(한림고), 현진혁(서귀포고)

▲우수봉사활동 운영기관
△여성가족부장관상=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아라청소년문화의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욱 2020-11-18 17:30:25
코로나19때문에 활발하게 봉사활동도 못하는 시기에도 봉사활동을 열심히 참여했다는 것과 그 봉사 활동이 현혈 봉사와 제주 4.3 사건을 알리기위한 봉사활동이였다는 것을 보니 고등학생이라는 신분에도 불구하고 매우 용기있고 대단한 활동을 했다는 것에 너무 자랑스럽고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