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서귀포YWCA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 지역축제 'JEJU DRIVE EAT SHOW' 연계 진행
서귀포YWCA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활용 식생활교육, 지역축제 'JEJU DRIVE EAT SHOW' 연계 진행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20.11.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11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내 달리는건강쿠킹버스에서 제주도민대상 식생활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축제형식에서 벗어나 차량을 이용해 진행하는 잇쇼에 쿠킹버스가 찾아가 지역 로컬푸드를 활용한 ‘메밀톳전’레시피 체험교육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싱겁게먹기 등 교육과 염도테스트, 레시피 요리 체험으로 진행했다.

참여한 도민은 “기존에 알고 있던 식재료이지만 다른 방법으로 조리하는 방법을 알게되고, 싱겁게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염도테스트를 통해 좀 더 싱겁게 먹어야됨을 알게됐다”며 교육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달리는 쿠킹버스 식생활교육 신청은 홈페이지 ‘WWW.쿠킹버스.COM’으로 신청가능하며, 서귀포시내 마을을 찾아가며 교육하고 11월 셋째주는 대정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하게 된다.

달리는건강쿠킹버스는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9.5톤의 화물차를 확장 개조한 23톤 규모의 차량이다. 향후 서귀포지역 곳곳을 찾아가며 식생활교육을 진행하고 지역 축제와도 연계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