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21 (목)
원희룡 지사, 코로나19 진단검사 받고 자가격리
원희룡 지사, 코로나19 진단검사 받고 자가격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11.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6일 이건희 회장 빈소 취재기자 확진 … 중대본 조문객들에 검사 권고
지난달 27일  故 이건희 회장 빈소를 다녀온 원희룡 지사가 4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사진은 지난달 21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을 찾은 원 지사의 모습.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지난달 27일 故 이건희 회장 빈소를 다녀온 원희룡 지사가 4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사진은 지난달 21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을 찾은 원 지사의 모습.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故 이건희 회장 빈소를 취재했던 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당시 조문을 위해 빈소를 찾았던 원희룡 지사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4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원 지사는 이날 낮 12시께 제주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6일 하루 종일 이 회장의 빈소에 머무르면서 취재했던 한국경제 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따른 것으로,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같은 날 이 회장의 빈소를 찾았던 사람들에게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도록 권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원 지사는 4일 예정돼 있던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검체를 채취한 뒤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원 지사와 동행했던 서울본부 직원 1명도 진단검사를 받고 격리중이다.

검사 결과는 오후 늦게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