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JDC, 제주형 DMO 시범사업 참여 기업 모집중
JDC, 제주형 DMO 시범사업 참여 기업 모집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11.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까지 신청 접수 … 제주 고유의 상품‧콘텐츠 마케팅 등 지원
JDC 본사 엘리트빌딩 전경. /사진=JDC
JDC 본사 엘리트빌딩 전경. /사진=JDC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제주형 DMO’ 시범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DMO(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지역관광추진조직)’란 정부가 관광정책의 일환으로 지역 관광사업과 관련해 공공, 민간, 지역 주민이 연계해 공동으로 관광마케팅, 관광지 경영 등을 추진하는 조직을 뜻한다.

JDC가 DMO 주요기능 중 하나인 ‘관광산업 지원’ 분야를 선정, 제주관광 비즈니스 육성 및 활성화 지원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제주형 DMO 시범사업으로 추진중인 ‘관광상품화 지원사업’은 제주지역 1‧2‧3차 산업과 관광을 연계한 관광상품 고도화 및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기업 상품·서비스의 지역성과 시장성, 지역관광의 대응력과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되고 있다.

이에 앞서 JDC는 지난 9월 위탁 운영기관 공모를 통해 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 컨소시엄(제주폐가살리기사회적협동조합,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일로와)을 선정, 지난 20일 협약을 체결해 ‘관광상품화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에 JDC는 시범사업에 함께 할 30개 기업 또는 단체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자격은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제주산 생산물, 가공품, 서비스 등 생산·제조 또는 판매기업(단체)이다.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 및 상품현황 진단을 통한 기업 보유 자원의 개선방향 도출 △제주 고유의 유·무형 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기업 자원 아카이빙(archiving·특정기간 동안 필요한 기록을 파일로 저장매체에 보관) △웹 플랫폼 및 통합 브랜드 구축을 통한 홍보마케팅 △참여기업 간 교류 △유통망 발굴 등을 지원받게 된다.

JDC는 30개 참여기업 중 평가를 통해 상품화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사업 고도화’ 부문과 ‘협업 모델 사업화’ 부문으로 나눠 마케팅 및 디자인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개선사항을 실현하기 위한 비용을 지원하며, 향후 해당 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피드백을 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제주형 DMO 관광상품화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https://www.dmojeju.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제주형 DMO 사업추진단(070-8990-82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