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YWCA, 2020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4강좌, 지식생태학자 유영만교수 초청
서귀포YWCA(회장 고맹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2020 평화아카데미 서귀포지역’ 4강좌를 10월 16일 오후2시, 4시 서귀포YWCA회관에서 개최했다.
‘<평화&위기극복>시련을 최고의 기회로 바꾸는 법’을 주제로 한양대학교 유영만교수를 초청해 30명씩 2회에 걸쳐 강의했다. 유영만 교수는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 Learning Systems Institute 연구원을 역임하고, 삼성 경제연구소 인력개발원을 거쳐 2001년부터 현재까지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어쩌다어른등 다수의 방송출연 등 경험을 토대로 수강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강의가 진행됐다.
유교수는 “역경을 바꾸면 경력이 된다며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움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경험이 될거라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경험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은 “같은 단어를 보고도 다르게 해석하고 생각하는 것을 보고 다양한 관점을 가지기 위해서는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도전하며 생각의 근육을 단련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5강좌는 10월 23일 금요일 오후2시, 4시에 개최하며, ‘영화로 만나는 성평등&인권’을 주제로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762-14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