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늘은 비닐 없이 장바 캠페인’ 진행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늘은 비닐 없이 장바 캠페인’ 진행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 승인 2020.10.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10월 17일(토)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오늘은 비닐 없이 장바 캠페인’ 진행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박차상)와 한살림제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한애경) 공동주관으로 10월 17일(토)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제주 도민과 관광객 대상 비닐 없이, 일회용 없이 장보기 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당일 제주시민속오일시장 방문 시 장바구니를 사용하면 천연 주방 고체 비누를, 비닐 대신 천 주머니나 종이봉투에 사용하면 다용도 활용 네트백(그물가방)을, 용기를 지참하여 포장하면 한살림제주 물품이용권(1만원)을 선착순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그 밖에 제주메세나협회, 제주도기후·환경네트워크와 협력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 및 업사이클링 DIY 키트 나눔과 저탄소 생활 실천 및 환경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박차상 상임의장은 ‘이미 낱개 포장되어 나와 있는 대형마트와 달리 전통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의지와 선택으로 비닐 없이, 일회용 없이 물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구와 제주의 환경 보전을 위해 쓰레기 없는 삶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운동이 지역 사회 내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 의 :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064-748-10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