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언택트 시대, JDC 스마트 리스닝으로 듣기 실력 UP
기고 언택트 시대, JDC 스마트 리스닝으로 듣기 실력 UP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10.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김영남 남녕고등학교 교사
김영남 남녕고등학교 교사
김영남 남녕고등학교 교사

남녕고등학교는 ‘JDC 스마트 리스닝’ 서비스를 이용해 2019년도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듣기평가를 실시했다.

JDC 스마트 리스닝은 도내 중·고교생의 영어능력 향상과 사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EBS와 협업해 무료로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GPS를 기반으로 제주도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과 공신력 있는 EBS의 영어 학습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JDC 스마트 리스닝에서 제공되는 듣기자료가 다양해 학생들에게 이를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했고 남녕고는 JDC의 협조를 얻어 듣기자료를 재구성해 모의 듣기평가를 실시했다.

입시를 앞둔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처음 1, 2회는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 이후에는 희망하는 학생들을 모아 모의듣기 평가를 실시했다.

JDC 스마트 리스닝을 충분히 활용하면 EBS 듣기평가가 1학기에 2회로 끝나서 학생들이 듣기평가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어려움이 있는 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도 부합한다.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이 조성돼 영어듣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학습 방법으로 JDC 스마트 리스닝이 좀 더 많이 활용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