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사랑의열매, 취약계층 임대보증금 및 치과치료비 사업 지원
제주사랑의열매, 취약계층 임대보증금 및 치과치료비 사업 지원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0.10.1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는 최근 ‘사랑의열매 2020년 취약계층 매입 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및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회장 안원식)에 사업비 5억7750만원을 지원했다.

지역복지현장의 중심인 사회복지기관을 총괄하는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지역사회 내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 및 원활한 자원 연계, 신속한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안정적인 주거환경이 마련되지 않는 도내 주거 취약계층에 매입 임대주택에 대한 임대보증금을 지원함으로써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한다. 전용면적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구강질환 및 치아 결손 등으로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경제적인 사정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이웃에게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며 1가구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현재 취약계층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은 10월 14일까지 우편 접수를 통해 접수되며, 홈페이지(www.sbw.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남식 제주사랑의열매 회장은 “사업에 선정된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관협회에 격려인사를 전하며 사회복지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복지욕구를 더 신속하고 세밀하게 파악하여 사업의 전문성과 지속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