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과정 관심있다면, "표선고 입학설명회 오세요"
IB 과정 관심있다면, "표선고 입학설명회 오세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9.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표선고등학교가 한국어 IB 프로그램 도입이 적용되는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선다.

IB란, International Baccalaureate의 약자로 '국제 바칼로레아'를 뜻한다. 여기서 바칼로레아(Baccalaureate)는 프랑스의 논술형 대입자격시험을 뜻한다.

IB 프로그램은 3세부터 19세 학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데, 표선고에는 16세부터 19세 과정에 해당하는 IB DP(Diploma Programme)가 한국어로 도립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제주 고교에 한국어 IB 도입… “IB, 네가 궁금해!” <미디어제주> 2019.4.18.

이에 표선고 IB 학교 입학 홍보팀은 지난 7월부터 도내 중학교 17개교에서 ‘찾아가는 2021 IB 학교 입학 설명회’를 진행, 10월말까지 홍보를 진행한다.

또 표선고에 따르면, 최근에는 IB 학교 홍보 영상물을 자체 제작해 제주도교육청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1tMKtTJaZOM)에 탑재했다. 교육청과 중학교 홈페이지에도 영상물과 설명회 자료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정성중 표선고 교장은 “내년 신입생은 IB 교육프로그램을 최초로 적용할 대상으로, 대학입시에 수시 희망자 중심으로 지원하도록 중3학생, 교사 및 학부모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왔다. 현재 도내·외 중학교 학부모들이 학교 방문 또는 유선으로 입학 관련 문의와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