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고지 증명용 임대예약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차고지 증명용 임대예약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9.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14일부터 공영유료주차장 차고지 온라인 임대예약시스템 운영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공영 유료주차장 내 차고지를 온라인으로 임대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오는 9월 14일부터 운영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공영유료주자창 차고지 증명용 임대예약 시스템을 구축, 온라인으로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공영유료주차장 내 주차면을 차고지로 임대하려면 직접 읍면동을 방문, 임대 가능한 주차면수를 확인한 후 차고지 사용허가 동의서를 받고 해당 주차장을 찾아 결제와 함께 차고지증명 신청을 해야 했다.

하지만 임대예약 시스템이 구축됨에 따라 임대 가능한 차고지를 온라인으로 조회해 주차장을 선택, 면수를 확인한 후 결제하면 된다.

공영유료주차장 차고지 증명 임대예약은 현재 운영중인 차고지 증명대민시스템(parking.jeju.go.kr) 내 임대가능 차고지 조회 / 조회 및 예약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근 공영유료주차장 뿐만 아니라 민영주차장도 검색할 수 있고 가격순, 거리순으로 비교 검색도 가능하다.

다만 민영주차장의 경우 위치와 연락처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 직접 방문해 차고지를 임대해야 한다.

한편 제주도는 도내 주차난과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7월 1월부터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 전역에서 차고지증명제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