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원희룡 지사, ‘부적격’ 판정 인사 임명 강행 안돼”
“원희룡 지사, ‘부적격’ 판정 인사 임명 강행 안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8.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김상협 제주연구원장 예정자 지명 철회 요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김상협 제주연구원장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부적격’ 결론을 내린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한 것과 관련, 제주주민자치연대가 원희룡 지사에게 지명 철회와 재공모를 요구하고 나섰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27일 성명을 내고 “최근 김성언 정무부지사와 김태엽 서귀포시장 등에 대한 제주도의회의 ‘부적격’ 의견에도 임명을 강행, ‘내 맘대로의 인사’ 정책의 백미를 보여준 원 지사가 다시 부적격 인사에 대한 임명을 강행한다면 이는 제주도민들을 또다시 우롱하는 처사”라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에 앞서 주민자치연대는 “김 예정자가 대표로 있는 사단법인 우리들의미래가 2015년 이후 제주도에서 4건의 용역을 수주하는 과정에서 학술용역 심의를 거치지 않고 제주에너지공사와 제주테크노파크 등을 통해 3억5000여만원의 용역을 맡긴 것은 상식의 수준에서 특혜나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26일 청문회 과정에 대해 ‘제주연구원의 기본적인 업무나 역할에 대해서도 이해도가 부족하고 제주 사회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 제주연구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도의회 청문 결과에 동의하도록 김 예정자 스스로가 만들었다고 본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에 주민자치연대는 원 지사에게 “이제 더 이상 인사청문회를 그냥 ‘쇼’나 ‘형식적인 통과 의례’로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원 지사와 김 예정자의 사사로운 관계는 사적 관계에서 멈춰야 한다”고 신랄하게 꼬집었다.

특히 주민자치연대는 “그동안 용역으로, 각종 행사로 수억원의 도민 세금을 낭비했다면 그에 따른 합당한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하다”면서 “그것도 모자라 막대한 도민의 세금이 투입되는 제주연구원장 자리에 앉히려고 해서는 안 된다”고 엄중 경고했다.

이에 주민자치연대 원 지사에게 “김 예정자에 대한 도의회 청문회 결과대로 제주연구원장에 대한 임명을 철회하고 적재적소의 원칙을 세워 제대로 된 인사가 제주연구원장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거듭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