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후임 사장 공모 절차 진행
제주관광공사 후임 사장 공모 절차 진행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8.2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임원추천위, 20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 지원서 접수
제주관광공사가 입주해 있는 제주웰컴센터 전경. ⓒ미디어제주
제주관광공사가 입주해 있는 제주웰컴센터 전경.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신임 제주관광공사 사장에 대한 공모 절차가 진행된다.

제주관광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지난 19일 임원 추천을 위한 제1차 회의를 개최, 제주관광공사 사장에 대한 후임자를 선임하기 위해 공모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응시 자격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에서 상근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자 △국가 및 지방공무원 3급 이상으로 3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자 △상장기업 등에서 상근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경험이 있는 자 △경영·경제 및 관광산업에 대한 학식과 능력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지방공기업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최고 경영자 능력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이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8월 20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다. 모집 공고는 제주관광공사 및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지방공기업 포털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1년 단위 연임이 가능하다.

제주관광공사 임원추천위는 “제주관광 진흥을 통해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비전과 전문성, 역량, 리더십, 윤리의식 등 공기업 임원으로서의 적임자를 공정하게 선발, 추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 12일로 임기가 만료되는 박홍배 사장은 임명권자인 원희룡 지사에게 연임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