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도의회 차원에서 제주 현안 적극 해결 노력”
좌남수 의장 “도의회 차원에서 제주 현안 적극 해결 노력”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7.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전 제2공항 반대대책위‧비자림로 시민 모임 등과 면담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24일 오전 제주 제2공항 반대대책위와 비자림로 시민모임 등 관계자들과 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24일 오전 제주 제2공항 반대대책위와 비자림로 시민모임 등 관계자들과 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의회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11대 제주도의회 후반기 의장에 취임한 좌남수 의장이 ‘도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의정’을 구현하기 위한 행보로 24일 오전 의장실에서 지역갈등 해소를 위한 관계 단체들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는 제주 제2공항 반대 대책위원회, 비자림로 시민모임, 선흘2리 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 송악산을 사랑하는 사람들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제주도의회에서는 좌남수 의장을 비롯해 정민구 부의장,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박원철 제2공항 건설 갈등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함께 했다.

면담 참석자들은 제2공항 건설, 비자림로 사업 등 제주의 주요 현안과 국책사업으로 인한 환경훼손 문제를 우려하면서 의회 차원에서 조정과 견제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올해 초 도청 앞 천막 철거를 위한 행정대집행 과정에서 제주도정의 반인권적인 행위에 대한 사과와 고소·고발 취하 등을 요구하며 도의회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해결에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좌남수 의장은 “도의회 차원에서도 제주의 현안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제2공항 건설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앞으로 제주도와 상설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요구한 사안들이 반영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좌 의장은 “천막 철거를 위한 행정대집행 과정에서 행해진 사안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현황을 파악한 후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좌남수 의장은 도민과의 소통 행보를 위한 발걸음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