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5회 환경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5회 환경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 이현주
  • 승인 2020.07.1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박차상, 임문철, 황경수, 김미자, 부영주) 주관으로 지난 6월 5일부터 진행된 제25회 환경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TIME FOR NATURE, 지구에게 쉼표를’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도민 안전을 위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형식의 행사는 배제하고, 소규모 캠페인 및 온라인 등 비대면 방식으로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었다.

주요 오프라인 행사로는 6월 5일 환경의 날 당일 제주동문시장 방문객 5,000여명 대상 비닐 없는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일회용 비닐 대신 가정에서 쓰지 않는 종이가방, 서류봉투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분들에게 장바구니 활용 다용도 네트백을 선착순으로 배부하였다.

온라인 행사로는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전 국민 대상 환경퀴즈대회와 도내 청소년 대상 환경백일장을 운영하였다. ‘온라인 환경퀴즈대회’ 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생태환경, 자원순환 분야별 주제로 진행, 1,200여명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였다. ‘온라인 청소년 환경 백일장’은 도내 청소년 120여명이 참여하여 환경부장관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등 18개 부문 입상자가 선정되었다.

 

그 밖에 제25회 환경의 날 기념하여 생활 속 분리배출 방법을 간단한 춤 동작으로 표현한 ‘리사이클 댄스’ 영상 제작 및 (사)제주생태문화해설사협회 주관 ‘외래식물 제거 작업 활동’, 본 협의회 자연환경분과 주관 ‘송당리 당오름 둘레길 및 마을길 정화활동’이 진행되었다.

 

박차상 상임의장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제25회 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평범한 일상 속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지구를 위해 오늘 내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행동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