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도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 협력하겠다”
원희룡 지사 “도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 협력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7.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대 도의회 후반기 의장단과 간담회에서 의회와 협력 필요성 강조
좌남수 의장 “어렵고 힘들어도 자주 만나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화답
원희룡 지사와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13일 오전 의장실에서 첫 만남을 갖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와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이 13일 오전 의장실에서 첫 만남을 갖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원희룡 지사가 13일 오전 제주도의회 의장실을 방문, 도민 안심과 제주 발전을 위해 도의회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도의회 의장실에서 제11대 도의회 후반기 의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도와 의회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후반기 원 구성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원 지사와 좌남수 의장, 정민구·강연호 부의장,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 등 의장단과 김희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오영희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오대익 미래제주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원 지사는 “이 자리는 도의회 후반기 원 구성이 되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할 수 있는 만남의 기회”라며 “오늘의 만남을 굉장히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도민들이 바라듯이 서로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견제할 것은 견제하면서 도민 안심과 제주 발전을 위해 서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도의회에서 지적한 부분은 최대한 성의를 가지고 개선되도록 노력하고, 중·장기적인 분야는 끊임없이 도의회와 의논해 나가겠다”면서 “도정에 더 많은 의견 교환과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좌남수 의장도 “도정과 도의회가 어렵고 힘들어도 자주 만나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한다”고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후반기에는 도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도정 운영을 잘 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