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호소문] 마을은 누구의 것인가?
[호소문] 마을은 누구의 것인가?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7.13 11:22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감하다 2020-07-15 18:03:53
우도사람님..제가 예민한게 군게 아닙니다..전 밑에 글쓰신분 이야기 한겁니다. 나쁜방법이라는거에 화가
난겁니다. 국민청원이라는 말 역시 밑에 계신분이 하신말에 대해 쓴겁니다. 그런데 저한테 그거에 댓글에
지적을 하는건 용감하지 않다는식에 말씀으로 절 먼저 지적한신거에요..누가 내 부모욕 하는데 기분 좋은 사람 어디있습니까..그걸 잘했다,잘못했다고 말씀하신 우도사람님이 더 예민하게 생각한겁니다.
전 예민하게 군게 아니고, 화를 낸겁니다..지금까지 지키지도 못했으면서, 이제라도 지켜볼려는거에 공감합니다.
하지만, 이런식에 지금까지 해 온것을 들먹이며, 이야기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그냥 깔거만 까라는거죠.

우도 사람 2020-07-15 15:35:30
우도주민 대부분이 도항선에 투자를 했습니다.저희 부모님 역시...부모님을 나쁘다고 말 하지 않았습니다. 그분들 고생해서 투자하신만큼 배당을 받으시는거니 법에 어긋나지 않습니다. 국민청원 넣는다는 말 하지 않았습니다.예민하게 받아들이시는듯...
이러다 우도주민들끼리 싸움이 날것 같으니 우리끼리 싸우지 맙시다. 선한 우도주민들에게 다가오는 외부투자자들이 우도주민을 이용하는건 아닌지...사실 도항선의 특정 동네 위로금으로 부터 어느동네건 돈만 주면 사업을 허락하다보니 그사람들이 우릴 이용하는건 아닌지...걱정이 될 뿐입니다. 제글에 오해하신듯 한데 맘 푸십시요 우린 우도사람 입니다.

용감하다 2020-07-15 13:52:15
우도사람님도 역시 대화하실 준비가 안됀 분 입니다.이런식으로 대화를 이끌겟다...
그럼 대화가 되나요? 말은 그렇듯하게 쓰신거 같지만, 우도사람님 역시 한쪽에 치우쳐서 대변하는거로만 비쳐져요,,,제 부모님을 욕하는데 가만히 있을 자식 있습니까? 제 부모님이 뭘 그리 나쁜방식으로 돈 벌었나요.
솔직히, 그분들 때문에 지금에 우도가 있는겁니다. 까실려면 한쪽만 까세요.괜히 우리 부모님들 까지 마시고..
무슨말만 하면 이상하게 반응들 하시네. 이 기사 공유하러 왓다가, 도항선 까는 이야기 나와서 이야기 한겁니다.
이거 공유를 도항선 대표분들한테 한번 해볼가요? 어떻게 나오는지? 제가 여기 달린 댓글 중에 제일 맘에드는 댓글이 하나 있네요..다른건 몰라도 척척척 이 병은 사라져야하는 병입니다..

용감하다 2020-07-15 13:37:06
우도사람님..제가 원주민을 욕 했습니까? 밑에 계신분이 나쁜방식으로 돈 벌엇다고 해서 이야기 한건데..
그 나쁜방법으로 돈 벌었다는거에 대해 이야기..그럼 우도 부모세대들이 나쁜방식으로 돈벌었다는 거 가지고 이야기 한걸 이상하게 받아드리시네요. 내가 어느쪽에 편 들었나요? 제 부모님도 도항선에 투자 하셨는데..그게 뭐가 나쁜 방식인가요? 어찌보면 밑에 글 쓰신분이 그런쪽으로 이야기 한거지..제 부모님이 투자해서 돈 버셨는데, 그걸 나쁜방식이라 말하면 제 부모님도 그 중 한명이란 얘기자나요..그거에 대해 말하는데..우도사람님은 말하는 모습이 한쪽만 생각하는 발언입니다. 국민청원 넣으신다는데..그럼 전 제 부모님 욕했으니 명예 훼손으로 걸어야겟네요...괜히 고상한 척 하지 마세요.

우도사람 2020-07-15 12:51:31
용감하다님 우도에서 태어나야만 우도 주민인가요? 우도에 주소지를 두면 모두 우도주민입니다. 우도의원주민들을 욕하지 마십시요 다른 사람의 댓글을 지적 하는건 용감하다고 생각되지 않는군요 저는 우도 토박입니다. 어느쪽 의견이 맞다 아니다 단정짓지 말고 대화의 자리를 만들어 갔음 합니다. 여기서 태어나고 자라고는 중요하지 않으며 지금 함께 살고 있다는것이 중요하다란것 우린 똑같은 우도주민이며 찬성의견도 반대의견도 낼수 있는 자격이 있는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