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양준일, 성희롱 논란된 발언은? 제작진 "당사자에게 곧바로 사과" [전문]
양준일, 성희롱 논란된 발언은? 제작진 "당사자에게 곧바로 사과" [전문]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6.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양준일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가수 양준일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가수 양준일이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여성 스태프를 '중고차'에 비유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양준일 유튜브 채널 '재부팅 양준일' 제작진은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논란이 된 방송은 지난 3일 라이브 방송이다. 이날 방송에서 양준일은 여성 스태프에게 남친이 있는지 물었다. 이어 방송 참가자들에게 "성격 급한 남자는 얼른 채팅을 달라. 가릴 처지가 아니란다"라고 말을 이어 나갔다. 그러면서 양씨는 "새 차를 중고차 가격에 살 기회다. 중고차 가격에 드린다" 등의 말을 했다.

그의 부적절한 발언에 사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자 제작진은 사과문을 게재했다.

사과문에 따르면 양씨는 해당 발언이 특정 성별에 의미를 둔 것이 아니며, 이후 오해의 소지가 있음을 인지해 곧바로 당사자에게 사과했다고 전했다.

한편 논란이 커지면서 현재 해당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아래는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재부팅 양준일 제작진입니다.

지난 6월 3일 (수) 먹방 라이브에서 언급된 '중고차와 새 차를 통해 비유한 발언'에 관한 악의적인 댓글이 달리고 있어 제작진은 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려 합니다.

먹방 라이브를 진행하게 된 배경은 많은 분께서 양준일 선배님의 식사 모습을 궁금해하시어, 녹화 도중 스텝들과 함께하는 식사 시간에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녹화와 다르게 라이브용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만 진행하다 보니 평소보다 다른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이 과정에서 많은 분이 보고 계신 자리에 적합하지 않은 대화가 라이브를 통해 송출되었습니다.

이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방송 직후 양준일 선배님은 특정 성별에 의미를 두지 않은 발언이었지만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임을 인지하였으며 곧바로 당사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습니다.

이후 해당 발언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는 글을 바로 게시하지 않은 이유는 일반인인 제작진이, 사건이 확대되어 불필요한 오해를 사는 것을 원치 않았기에 당사자의 의견을 존중하여 별도의 게시글을 올리지 않았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준일 선배님은 금일 제작진 사무실을 방문하여 재차 사과의 말씀과 위로를 전하였습니다. 양준일 선배님을 포함한 저희 제작진은 이번 일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사전 준비가 미흡했던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더욱더 재미있고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제작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이는 글

일부 시청자께서 일반인인 제작진을 타깃으로 한 악의적인 댓글을 작성하였으며 이에 제작진은 향후 불법적인 캡처와 비판을 넘어선 악의적인 댓글에 대해 법적인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아주경제 홍승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