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환경의 날’ 제주·서울·세종·온라인서 제주 제2공항 반대 캠페인
‘환경의 날’ 제주·서울·세종·온라인서 제주 제2공항 반대 캠페인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6.0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제주 제2공항 사업 캠페인이 전국 곳곳에서 진행된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이하 비상도민회의), 제주제2공항백지화전국행동, 제주제2공항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는 환경의 날 하루 전인 4일 제주를 비롯해 서울과 세종에서 '제주 제2공항 반대 환경의 날 전국 공동행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제주에서는 제주시청 일대에서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피켓시위 등이 열린다.

서귀포시 성산읍 광치기해변 일대에서도 같은 시간에 피켓시위가 진행된다.

서울은 광화문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청와대 앞까지 이동한다.

제주 제2공항 사업 추진 주체인 국토교통부가 위치한 세종시 정부청사 앞에서도 반대 집회가 열린다.

비도민회의 측은 "공동 행동을 통해 제주 제2공항 사업에 반대하는 국민들의 의지가 전국 곳곳에서 확인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에서도 '환경의날제주를지켜라'(https://bit.ly/환경의날제주를지켜라)에서 파일을 내려 받아 촬영하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6.4제주제2공항반대환경의날전국공동행동 캠페인 참여 방법.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6.4제주제2공항반대환경의날전국공동행동 캠페인 참여 방법.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