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대한주택건설협회 제주도회, 풍수해 보험 지원 후원금 5백만원 기탁
대한주택건설협회 제주도회, 풍수해 보험 지원 후원금 5백만원 기탁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0.05.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택건설협회제주특별자치도회(회장 강성훈)는 5월 21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도서지역 주민 등을 위한 풍수해 보험 후원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금은 풍수해를 입은 취약계층의 안전장치 마련을 위해 조성됐으며, 제주시와 주택건설협회 등 8개 기관은 지난 2월 취약계층 풍수해 보험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1억 6천만원 상당의 사회공헌기금을 적립한다.

적립된 기금은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제주시내 취약계층 및 상습침수지역 주민이 태풍, 홍수 등 자연재해로 주택 피해 시 본인부담금을 보장해주는데 사용된다.

강성훈 회장은 “재난취약계층의 주거 개선을 위한 풍수해보험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주택건설협회제주특별자치도회는 주택산업 발전과 주택사업 여건 개선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웃사랑 성금 기탁,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화재취약가구 소화기 전달 등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