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기술품질연구센터, 디지털콘텐츠 관련 법률 자문 서비스
기술품질연구센터, 디지털콘텐츠 관련 법률 자문 서비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5.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사업자와 개인 대상…11월까지 선착순 지원

(사)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기술품질연구센터가 제주지역 소재 디지털콘텐츠 관련 사업자나 개인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 자문서비스를 실시한다.

센터가 추진하는 이번 서비스는 지역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불공정 피해 구제를 위한 취지로 실시된다.

센터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동영상과 온라인 저작물 등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거래를 할 때 필요한 계약서나 지식재산권, 관련 법률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최근에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저작권 침해 사례나 영상 편집 등의 외주 업체와의 불공정거래 피해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크리에이터들도 법률적인 상식이나 자문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기술품질연구센터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전문 변호사, 변리사 및 산업 전문가를 매칭해주고,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자문을 진행하는 순서로 추진된다. 올해 11월 중순까지 36건에 대해서 선착순으로 접수 및 지원을 하고 있다.

서비스를 받을 이들은 기술품질연구센터(담당자 박한별 주임연구원 ☎ 070-4276-0053, gksquf9852@ktca.or.kr)를 통해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