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의 이해' 교육 영상, 전국 시도교육청에 보급
'제주4·3의 이해' 교육 영상, 전국 시도교육청에 보급
  • 김은애
  • 승인 2020.05.1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교원 역량 강화 위한 ‘제주4·3의 이해’ 동영상 보급
MBC 제작영상 등 원격교육 자료 제공으로 4‧3교육 내실화
'제주4·3의 이해' 영상 재생 화면 갈무리.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제작한 4·3평화‧인권교육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동영상 ‘제주4·3의 이해’를 전국 시도교육청에 보급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연기된 전국 시도교육청 교원 대상 4·3평화‧인권교육 직무연수를 대신할 교육 자료다. 도교육청은 온라인을 통한 교원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약 1시간 분량으로 제작된 동영상 ‘제주4·3의 이해’는 도교육청 유튜브에 탑재되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동영상에는 제주4·3 역사적 배경과 경과, 현대적 의의‧평가 등이 담겼으며', 박찬식 박사(전 제주4·3연구소 소장)가 강사로 참여했다.

또한, 제주MBC가 제작한 평화‧인권교육용 영상 4편(△기억해야 할 우리 역사 제주4·3 △희춘, 수형인 재심 3인의 기록 △4·3수형인, 끝나지 않은 재판 △넉시오름의 세가지 이야기)도 도교육청 4·3자료실에 탑재해 각급 학교 교원들이 공유하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교원들과 적극 소통하며 제주4·3의 역량을 강화하겠다”며 “동영상 자료가 전국 학교에서 활발히 쓰여 더욱 내실화된 4·3평화‧인권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 4·3의 이해 동영상 교육자료는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https://www.youtube.com/watch?v=ET21g-82u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