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조성진 새 앨범 '방랑자' 수록곡, 29일 밤까지 유튜브 공개
조성진 새 앨범 '방랑자' 수록곡, 29일 밤까지 유튜브 공개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4.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진, 26일 밤 유튜브 통해 무관중 온라인 콘서트 진행
새 앨범 '방랑자' 수록곡 등 40여분 연주, 72시간 무료 공개
도이치그라모폰 유튜브 채널을 통개 공개 중인 조성진 온라인 콘서트.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새 앨범 '방랑자' 수록곡이 담긴 무관중 온라인 콘서트가 29일 밤까지 유튜브를 통해 무료 공개된다.

조성진은 지난 26일 오후 11시 독일 음반사 도이치그라모폰의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모먼트 뮤지컬(Moment Musical)', 무관중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조성진은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  브람스의 '인터메조(간주곡)', 베르크의 '피아노 소나타' 등을 약 40여분 간 선보였다. 이들 중 슈베르트와 베르크의 곡은 오는 8월 발매되는 그의 새 앨범 '방랑자'에 수록되어 있다.

조성진의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유튜브 공개 시점(26일  자정 즈음)부터 72시간 동안 무료로 공개된다. 29일 오후 11시경까지 공개되는 셈이다.

콘서트를 감상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도이치그라모폰 유튜브, 조성진 온라인 콘서트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lGJmPY78ytU)

한편, 조성진은 쇼팽 콩쿠르에서 우승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수많은 클래식 팬을 보유하고 있는 피아니스트다. 

그는 슈베르트를 가장 좋아하는 작곡가로 꼽으며, 이번 새 앨범에도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을 수록했다.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은 굉장히 빠른 템포로 진행되어 고도의 테크닉을 요하는 곡이다. 지금까지 물 흐르듯 잔잔하고, 감성적인 선율로 조성진을 기억하는 이들이 많았다면, 이번 연주에서는 그 안에 내재된 강렬한 예술가의 혼을 들여다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