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어린이날, 외출 대신 집에서 '랜선 콘서트' 볼까요
어린이날, 외출 대신 집에서 '랜선 콘서트' 볼까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4.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서귀포관악단, 5월 5일 어린이날 맞아 '랜선 콘서트' 방송
오전 10시, 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 유튜브 ·페이스북 통해 송출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코로나19의 전파 및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대부분의 도내 공연들이 취소 수순을 밟아 문화생활에 목마른 이들이 많을 터.

그런 와중에 반가운 소식이 있다. 도립서귀포관악단이 기획한 '랜선 콘서트, EQ 쑥쑥 그림책 콘서트'다.

랜선 콘서트란, 실시간으로 콘서트장에서 열리는 음악회를 온라인으로 옮겨, PC나 모바일 등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행사를 뜻한다.

특히 이번 랜선 콘서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취소된 가정의달 행사에 아쉬워할 어린이를 위해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 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 유튜브 채널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펼쳐진다. 링크 주소는 아래와 같다.

제주도립서귀포예술단
유튜브 채널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OtqaGhK6dHYq7P13dlH1jA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https://www.facebook.com/seogwipomusic

공연은 아이들의 동심을 깨워주는 '그림책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피노키오, 그리고 춘향전과 관련된 다양한 애니메이션 음악, 팝 음악 등이 내레이션과 함께 펼쳐진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앵콜 공연도 있다. 뽀로로&타요, 겨울왕국, 바나나차차 등과 아이들의 귀에 익숙한 곡이 앵콜로 펼쳐진다.

비록 연주자들의 귀에는 앵콜 소리가 들리지 않을 테지만, 덧글로나마 연주자와 연기자들을 응원해보아도 좋을 것같다.

랜선 콘서트를 위한 녹화는 오는 4월 29일 오전 11시 서귀포시 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도민에게 공개되는 형식이 아니니, 공연 관람을 원한다면 5월 5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확인하도록 하자.

또한, 공연의 저작권은 도립서귀포관악단에 있으니 '랜선 콘서트'를 녹화해 무단 배포하는 일도 삼가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