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내 집서 내집살이 하겠소. 통합 안돼!"
"내 집서 내집살이 하겠소. 통합 안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10.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대 비대위, 5일 제주대와 통합 반대 시가행진 및 집회
"큰 집에서 셋방살이보다 작은 집에서 내집살이 하겠소"

제주대학교와의 통합을 반대하는 제주교육대학교 학생들이 5일 하루 휴업을 하고 거리로 나와 제주대와 통합반대 목소리를 크게 높였다.

제주교대 총학생회는 전국교대협의회와 함께 정부의 교원수급정책 등에 반발하며  5일 하루 동안 동맹휴업을 벌였다. 이들은 4일 오후 긴급 학생총회를 열고 찬반투표를 실시해 동맹휴업을 가결시키고 제주교대-제주대 통폐합을 반대하는 제주교육대학교 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했다.

전국교대협의회는 5일 하루 동맹휴업을 하면서 ▲교육재정 GDP대비 6% 확보 ▲국.공립대 법인화 및 통폐합 반대 ▲학급총량제 폐기 ▲중장기 교원수급계획 재검토 과정에 교육관련 단체 의견 반영 등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제주교대 역시 동맹휴업에 동참하면서 이 같은 사항을 촉구하면서도 특히 제주대와의 통합을 특히 강조했다.

5일 오후 3시 제주교대를 출발해 제주시청까지 시가행진을 한 다음 오후 4시부터는 제주시청(한국은행 앞)에서 정리집회를 갖은 제주교대 비대위는 "제주대와 제주교대가 통합되면 제주 초등교육의 질이 급락하고 초등 전문교육기관이 상실돼 교사의 역량이 저하될 것"이라며 "제주대와 제주교대의 통합은 절대 없을 수 없다"고 피력했다.

한편 제주대와 제주교대 통합실무추진위원회는 각 대학간 협상안을 마련해 오는 11일 제2차 실무회의를 통해 통합 1차 협상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