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송재호 “도심 주차장 복층화사업 확대 지원하겠다”
송재호 “도심 주차장 복층화사업 확대 지원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4.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밀착형 SOC 복합화 사업과 연계, 예산 확보 노력 약속
송재호 후보
송재호 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송재호 후보(더불어민주당)가 도심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한 주차장 복층화 사업 확대를 지원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송 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시 도심의 주차난 완화를 위한 주차장 복층화 사업은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지만, 단일 사업 소요예산이 많이 소요되는 등 재원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며 “생활밀착형 SOC 복합화 사업과 연계하는 등 주차장 복층화 사업 확대를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코로나19 여파로 피해가 심각한 음식점 등 자영업자들의 경영난을 덜기 위해 일정 기간 골목상권 주변 주차단속 완화를 검토해줄 것을 관계기관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자영업자들을 만날 때마다 가장 많이 요청받는 사안이 주차단속 문제”라며 “심화되고 있는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차장 복층화 사업은 기존 노면 주차장이나 지하주차장을 대상으로 1층 2단에서 4층 5단까지 다양한 형태로 주차면 확보가 이뤄지고 있다. 지난해까지 노형동, 외도동, 삼도동 등 15곳 4만801㎡에 505억원이 투입돼 주차장 복층화를 마무리한 결과 모두 1442면의 주차 공간이 추가로 확보됐고 노형동에도 올 8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부터 연동, 용담동, 외도동, 한림읍 등 7곳(2만1301㎡)에 433억여원을 투입해 773면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