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41 (금)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 범도민 소비촉진운동으로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 범도민 소비촉진운동으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4.0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 달간 제주시‧서귀포시오일시장에서 드라이브스루 판매
사전주문 후 물품 수령하는 방식 … 오는 11일 시범 운영키로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 홍보 포스터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행사 홍보 포스터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학교 급식용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 행사가 4월 한 달간 범도민소비촉진 운동으로 확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해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 대상을 확대, 범도민 소비촉진 운동으로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주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판매 행사는 오는 11일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사전 주문과 드라이브스루 현장 수령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전화(064-757-6245) 또는 온라인(제주친환경연합사업단, http://ppuridajeju.com/kor/)으로 사전 주문한 후에 현장에서 꾸러미를 수령하는 방식이다. 온라인 주문은 13일부터 가능하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토마토‧시금치‧오이‧청상추‧파프리카‧애호박 등 6개 품목(2㎏)으로 구성된 1만원 꾸러미와 여기에 당근‧감자‧아욱‧대파가 추가된 10개 품목(4.4㎏) 2만원 꾸러미 등 두 종류다.

오는 11일에는 도민을 대상으로 1만원 꾸러미를 시범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은 사전 주문 없이 현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와 서귀포시 민속오일시장상인회 협조로 제주‧서귀포시오일시장에서 열린다. 제주친환경연합사업단과 (사)제주친환경급식생산자위원회, 제주친환경급식지원센터는 선별비와 포장재, 행사 진행 등을 지원하고 있다.

꾸러미 수령 장소는 제주시오일장 제3주차장과 서귀포오일장 북측 주차장이다. 제주시오일장은 4월 18일과 2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귀포오일장은 17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제주도는 오는 10일까지 도 직속기관과 사업소 등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5차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도는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를 확대하는 한편 대형 인터넷 유통망과 연계한 도외 판매와 정기적인 드라이브스루 직거래 장터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