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4.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봉사동아리 ‘한울타리’ 매주 일요일 봉사활동 하기로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 정창용)이 9일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상구)와 다문화청소년 정서-학습 멘토링 봉사활동 및 공동체의식 함양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교육봉사동아리 ‘한울타리’가 주축이 되는 이번 활동은 매주 일요일마다 서귀포지역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은 국어,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 보충과 책읽기, 문화체험 등을 하게 된다.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정창용 과장은 “다문화청소년들과 교육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서로 배우고 보람된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이웃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은 매해 자원봉사 및 청소년활동 우수청소년들에게 독지가와 연계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청소년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F-드림, 자파리, 온새미로, 느낌표, 늘예솔, 풍경 등 7개 동아리가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