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강경필 “위성곤 ‘거짓’ 선대위 구성 진실 밝혀야”
강경필 “위성곤 ‘거짓’ 선대위 구성 진실 밝혀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3.3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후보.
강경필 후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선거구에 출마한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의 선대위 구성을 두고 '거짓'을 주장하며 사죄를 촉구했다.

강경필 후보는 31일 보도자료를 내고 "위성곤 후보 캠프가 지난 28일 발표한 선대위 명단에 동의 없이 임의로 이름을 올린 인사들이 많다"며 "거짓으로 선대위를 발표한 위 후보는 시민들에 사죄하고 진실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어 "당사자들의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며 "위 후보는 정책선거를 통한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집중하라"고 피력했다.

또 "위 후보에게 선대위 명단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임의로 명단에 올린 인사들과 시민들에 사죄할 것을 촉구한다"며 "그렇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공표죄 등 법적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서귀포의 미래를 위한 일꾼을 뽑는 중차대한 선거에서 거짓 선동, 편 가르기, 학연, 지연 등의 병폐는 더 이상 안 된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선거문화가 정착되도록 시민들도 힘을 모아달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