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7:21 (목)
송재호,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 보육환경 조성 약속
송재호,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 보육환경 조성 약속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3.30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 보육비용 현실화, 3~5세반 연령대별 차등 지원 약속도
송재호 예비후보.
송재호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한 제주시 갑 선거구의 송재호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국가가 책임을 지는 보육환경을 조성을 약속했다.

송 후보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와 정책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표준 보육비용을 현실화해 어린이집 운영을 개선하겠다”면서 이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3년 단위로 이뤄지는 어린이집 평가 인증을 전문 컨설팅 방식으로 개선, 교사들이 아이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보완하겠다는 구상을 피력하기도 했다.

또 그는 만 3~5세반에 동등한 누리보육료 지원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데 대해서는 “연령대별 차등 지원 등 보육예산을 확충해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국가 책임의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은 “영유아 보육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소하고 접근성이 떨어져 부모와 교사들의 불편이 크다”며 개선을 요청했다.

이에 송 후보는 “연합회 의견에 공감하고 있다”면서 “육아종합지원센터 개선을 위한 국비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