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애프터스쿨 '가회', 바닷가 사진 '마스크도 없이' ···해명글도 논란
애프터스쿨 '가회', 바닷가 사진 '마스크도 없이' ···해명글도 논란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3.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가희가 발리에서 근황을 공개했다가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고 답답한 심경을 털어놨다. 

가희는 24일 자신의 SNS에 "내 기사에 아이랑 같이 있는 사진을 쓰는 건. 하아. 정말 가슴이 찢어질 것 같다. 미치겠다. 정말"이라고 밝혔다.

[사진= 가희 sns]
[사진= 가희 sns]

가희는 19일 "한동안 아프고 코로나도 문제고 한동안 어쩌다 자가격리 하다가 아이들을 위해 용기 내 바다에 왔다"며 아이들과 바닷가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가희와 아이들은 마스크조차 착용하지 않은 모습이라 불감증 논란이 야기됐다.

 

비난이 이어지자 가희는 23일 해명글을 올렸다. 그는 "모두가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곳을 찾아 잠시라도 바깥 바람을 쐬며 아이들이 웃고 즐겁게 놀 수 있길 바라며 산다. 나도 그렇다. 여긴 발리다. 집앞 놀이터가 바다고 공원이 곧 바다고 산이 곧 바다인 곳이다. 한국에서 '잠시 용기 내 아이들과 집 앞 공원에 왔다. 뛰어노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다'고 했어도 '이 시국에 무슨 공원이야'는 소리를 들었을까"라고 전했다.

 

또 "사람이 없는 시간을 골라 햇볕이 뜨거워도 나갔다. 신기하게도 기침과 콧물이 아직 조금 남아있던 아이들은 그날 이후 콧물과 기침이 완전히 떨어졌다. 햇빛을 받고 모래를 만지며 노니 아이들 감기도 덜어지는 것을 보고 자연의 힘을 다시 느꼈다. 지난날 많은 사랑을 받은 한 사람의 연예인기도 하지만 지금은 그저 한 사람의 엄마다. 바다에 잠시 나간 것도 그저 부모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곳이 점점 위험해지고 있고 검사도 어렵고 만약 아프게 된다면 출국도 못하고 모든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잠시 한국에 돌아갈 예정이다. 한국에 대한 존경심도 많이 커진 요즘 그저 한국을 신뢰함으로 당분간 돌아간다. 더 생각하고 더 신중하게 살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가희의 해명글은 오히려 논란에 불을 끼얹는 꼴이 됐다. 네티즌들은 자신의 경솔한 행동에 대한 반성 없이 억울함을 호소하며 불편한 심경을 그대로 드러낸 가희의 해명에 더욱 불쾌감을 느꼈다.

비난 여론이 들끓자 가희는 "어리석은 글 용서해주시고 내게 실망하신 분들 죄송하다. 내가 이렇게 어리석고 모자라고 부족하다. 나는 왜 XX짓을 반복하는가. 정신이 오락가락 한다"고 2차 사과에 나섰다. 또 문제가 된 게시물도 모두 삭제했다.

그러나 가희에 대한 시선은 여전히 곱지 않다. 코로나로 전 세계가 힘든 시국에 굳이 바닷가 사진을 올렸어야 했느냐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가희는 2009년 애프터스쿨로 데뷔, '너 때문에' '뱅'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지난 2016년 사업가 양준무 씨와 결혼해 슬하에 2남을 두고 있다. 현재 발리에 거주 중이다.

아주경제 장윤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