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제주대-KF-JDC, 신 남방·북방 한국어교육 업무협약
제주대-KF-JDC, 신 남방·북방 한국어교육 업무협약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3.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문대림)가 18일 제주대에서 ‘신남방 및 신북방 차세대 한국어교육자 집중 연수’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정부의 ‘신남방 및 신북방 대상 해외 한국어교육 확대’ 정책에 부합하는 신남방 및 신북방 지역 대상 사업이라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깊다.

신남방은 인도와 아세안, 신북방은 러시아와 중앙아시아로 이들 지역은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어 교육 수요는 매우 높은 편이나 수요 대비 현지 한국어 교원의 수는 매우 부족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것으로, 재단과 대학은 현지 교육자 양성을 위한 국내 집중 연수과정을 마련했다.

중급 이상의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및 주니어 한국어 강사를 제주로 초청해 약 6개월 동안 한국어 몰입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한국어 교육 ▲한국학 특강 ▲한국어 교수법 세미나 ▲제주 지역 특화 문화 및 한국 전통 문화 체험 ▲JDC 주관 한국어교육자-제주대학생 간 국제교류프로그램 및 제주국제자유도시 프로젝트 답사 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오는 6월 25일 입학식을 통해 시작되는 이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신남방 및 신북방 지역의 한국어 교육 전문가가 다수 양성될 뿐 아니라 제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 한국어 학계 네트워크 구축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