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송재호 “제주권 지역감염병 예방대응본부 신설” 공약
송재호 “제주권 지역감염병 예방대응본부 신설” 공약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3.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산하 외청으로 질병관리본부 승격시키는 것이 관건”
송재호 예비후보.
송재호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송재호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가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급작스런 감염병 확산에 대처하기 위한 ‘제주권 지역감염병 예방대응본부’ 신설 공약을 내놨다.

송 예비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는 지난 2016년 메르스 사태 이후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을 설치해 운영 중이지만 인력 부족 등으로 대규모 감염병 발생시 운영상 한계를 보이고 있다”면서 이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질병관리본부를 보건복지부의 외청으로 승격시켜 ‘제주권 지역감염병예방대응본부’ 신설을 추진하겠다는 얘기다.

이에 대해 송 후보는 “제주권 지역감염병예방대응본부 신설은 질병관리본부를 보건복지부 산하 외청으로 승격시키는게 관건”이라며 “이를 관철시키는 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서 보듯 질병관리본부의 역할이 막중해질 것”이라며 “임무에 걸맞게 위상과 권한을 승격시켜 각종 감염병 예방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제주는 섬이라는 환경적, 지리적 특성상 권역별 예방대응본부 구분시 별도로 ‘제주권’으로 나눠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