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08 (목)
'원조 한류스타' 코미디언 쟈니윤 별세…향년 84세
'원조 한류스타' 코미디언 쟈니윤 별세…향년 84세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3.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미디언 자니윤(본명 윤종승)이 사망했다. 향년 84세.

자니윤은 9일 오전 미국 LA 근교 UC어바인 병원에서 눈을 감았다. 고인의 시신은 평소 그의 뜻에 따라 UC어바인 병원에 기증됐고 장례도 가족장으로 간소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쟈니윤은 1936년생으로 충북 음성에서 태어나 60년대 초반 유학에 올랐다. 오하이오 웨슬리언 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뒤 1959년 국내에서 방송인으로 데뷔해 미국으로 넘어가 스탠드업 코미디언으로 이름을 떨쳤다. 당시 동양인을 향한 차별을 희화화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코미디언 쟈니 윤[사진=KBS 제공]
코미디언 쟈니 윤[사진=KBS 제공]

 

1977년 산타 모니카 코미디 클럽에서 NBC '투나잇쇼'의 호스트로 저명한 방송 진행자였던 자니 카슨에게 발탁, 토크쇼 '자니 카슨의 더 투나잇 쇼'에 아시아인 최초로 출연했다. 이후 자니윤은 1989년에서 1990년까지 한국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자니윤 쇼'를 진행했다.

프로그램 폐지 이후에도 고인은 SBS '자니윤, 이야기쇼', iTV 토크쇼 '자니윤의 왓츠업', KBS '코미디 클럽' 등에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했다.

자니윤은 이후 치매에 걸려 말년을 LA 요양시설 헌팅턴 양로센터에서 지냈다.

 

아주경제 최송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