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비근무 제도를 바꿔달라”
“방학 비근무 제도를 바꿔달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3.09 14:5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 학교비정규직 생계대책 마련 촉구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이하 제주지부)가 9일 성명서를 내고 학교비정규직 생계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제주지부는 성명서에서 “교육청들이 지난 3월 6일 발표한 학교비정규직 생계대책은 사실상 대책이 아니다. 방학이 보릿고개인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지난 주에 이어 추가 개학 연기 2주 동안 또 다시 생계의 위협을 일방적으로 감내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지부는 또 “17개 시도교육청이 지난 주 발표한 학교비정규직 생계대책은 여름, 겨울방학 조정으로 수업일수 확보로 연간 임금총액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 하고 있다. 이는 사실상 생계대책이 아니다. 학교비정규직노동자가 생계의 어려움을 겪든 말든 교육청들 단 1원도 쓸 수 없다고 선언한 것이다”고 언급했다.

제주지부는 또 “교육청은 학교비정규직노동자 1년 근무일수를 조정해 연 임금총액에는 손실이 없도록 하겠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오늘 먹고 사는 문제를 내일로 미루라는 것이다. 오늘 끼니를 굶는 대신, 내일 먹으라는 것과 마찬가지다”면서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제주지부는 “방학 중 생계문제에 대한 제도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 가장 근본적인 변화는 방학 비근무라는 제도를 없애고, 모두 1년 상시근무로 전환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정재 2020-03-09 21:11:44
방학에 쉬는거 모르고 직업 선택한 것 아니잖아요..
이 글 비판하는 댓글 달면 스팸이라고 삭제하네요...
광고도 하나도 안 붙어있는데..
방학에도 생계 보장되는 다른 직업도 많으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공무직양심챙겨 2020-03-09 20:36:34
최종 목표가 공무원인 교육 공무직들.. 비정규직이란 말을 어디 입에 올리시나요. 정년 빵빵 무기계약이잖아요.
지금 전 국민이 입에 풀칠도 못하는 상황에 자기네들 생계 책임져달라.... 일도 안하고 책임도 없는 단순 보조업무인 당신들을 왜 우리 세금써서 생계 책임을 져야 하죠? 그리고 교통비도 몰래 받고 있더라구요? 탐욕으로 가득 차서 애들 볼모로 협박이나 하는 깡패집단들.. 세금이 이런데서 낭비되네요.. 애들 없는 학교에서 당신네들이 방학 때 무슨일을 해요.. 교사들은 수업이 없어 안나오지. 결론은 방학때 일안하고 돈벌고 싶단 말이네요. 착각하지마세요. 당신들은 교사도 공무원도 아닙니다. 제발 파업 농성 그만하고 남들 처럼 묵묵히 열심히 일이나 해요.. 저 중 양심있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답니까...

다함께이기자 2020-03-09 19:49:27
지금 다들 먹고 살기 힘듭니다....학교 안에서 편하게 근무하시는 분들이. 참. 다들 힘들어요. 이 시국에.

강이정 2020-03-09 19:11:59
어짜피 누구라도 쓸 세금, 얼마든지 갖다 쓰시든지.
우는 놈 젖준다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겠어요.
이런 식이라면, 공무직까페에 회자된다는, 공무직의 최종 목표는 공무원이라는 그 말도,
누가 알겠어요? 그것도 곧 이루어질지.
하여튼, 능력 인정합니다

용만 2020-03-09 18:55:22
이시국에 할말이냐
거지같은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