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제주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 반려해야”
“제주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 반려해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3.0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환경운동연합 9일 도의회에 의견서 제출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해안 경관 훼손 및 멸종위기종인 남방큰돌고래 서식처 파괴 우려가 제기되는 제주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을 반려해달라는 의견이 제주도의회에 제출됐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이달 중 개최 예정인 제380회 도의회 임시회 부의 가능성이 거론되는 '대정해상풍력발전 시범지구 지정 동의안'과 관련, 지정 반려 촉구 의견서를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의 의견서는 이날 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에 팩시밀리를 통해 제출된 것으로 파악됐다.

의견서는 ▲주민 동의 우선 ▲해양환경조사로 적정한 입지 명확히 선정 ▲사업환경 변화에 따라 해상풍력발전사업 전반 타당성 재검토 ▲에너지 절약 등 효율적인 에너지 수요관리가 전제된 사업 추진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이를 통해 대정해상풍력발전사업이 어업활동 제한, 해양환경 및 경관 훼손, 남방큰돌고래 서식지 위협 등의 우려로 주민 수용성이 미흡하고 생태계와 경관 등에 대한 검토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또 "사업부지 주변 기후환경 변화를 고려한 사업 입지의 적절성도 재검토가 불가피하다"고 피력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의견서를 바탕으로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도의회에) 당부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향후 해상풍력발전사업 추진 시에도 해당 의견서를 충분히 반영해 혼란과 갈등이 뒤따르지 않도록 제도개선에도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