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기고 기초질서지키기, 혼디 고찌고찌 만들어가게마심
기고 기초질서지키기, 혼디 고찌고찌 만들어가게마심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2.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구좌읍사무소 부읍장 한재영
구좌읍사무소 부읍장 한재영
구좌읍사무소 부읍장 한재영

기초질서지키기 운동을 추진한지 3년째 해를 맞고 있다.

시민들의 노력으로 각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깨끗해진 클린하우스 주변, 불법 주정차 감소, 집 앞 적치물 제거 등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기초질서 지키기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제주시는 올해도 시민의 힘으로 바로 세우는 행복도시 구현을 목표로 환경질서, 교통질서, 도로질서, 3대 분야 중점 추진을 통해 대대적인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의식개선을 통한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정착, 성숙한 주‧정차 문화 정착과 물건 적치 방지로 도로 사유화 행위 근절을 중점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시 구좌읍에서도 이에 맞춰 기초질서지키기 정착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가고자 한다.

‘기초질서지키기, 혼디 고찌고찌 만들어가게마심’을 비전으로 구좌읍에 기초질서지키기 붐을 다시 한번 일으킬 계획이다.

자생단체별 과제 발굴과 실천 결의, 분야별 운동 전개 등을 통해

일회용품 안쓰기, 올바른 분리배출 하기, 쓰레기 불법투기 안하기, 주변 주차장 이용 및 걸어서 이동하기, 인도 및 횡단보도 위 주정차 안하기, 상가 및 내 집 앞 도로 위 물건 적치 안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지킬 수 있는 사항들은 적극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우리 시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구좌읍에서는 ‘구좌읍 기초질서지키기 리본’을 만들어 옷에 달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이 동참의 의미를 느낄수 있도록 준비도 하고 있다.

기초질서지키기, 이웃에 대한 배려이자 더불어 사는 지혜이다.

더욱더 아름답고 행복한 제주의 미래를 위해 혼디 고찌고찌 만들어가게마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