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예술의전당 소외계층 무료 관람권 올해부터 발행
서귀포예술의전당 소외계층 무료 관람권 올해부터 발행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02.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개정 조례 근거 유료 매수 10% 범위 내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포예술의전당이 자체 기획 공연 시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관람권을 발생하기로 했다.

6일 서귀포예술의전당에 따르면 지난 5일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5일 열린 서귀포예술의전당 운영위원회의에서 무료 관람권 발행 등이 가결됐다. [서귀포예술의전당]
지난 5일 열린 서귀포예술의전당 운영위원회의에서 무료 관람권 발행 등이 가결됐다. [서귀포예술의전당]

운영위원회에서는 지난해 건의사항 처리와 분야별 추진 성과 및 개선 분야에 대해 논의됐다.

특히 문화소외층을 위한 무료 관람권 발행안을 가결했다.

무료 관람권 발행은 지난해 4월 개정된 서귀포예술의전당 설치 운영 조례에 근거한다.

관람료를 징수하는 경우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유료 관람권 발행 매수의 10% 범위에서 무료 관람권을 발행할 수 있고, 공연 활성화와 문화예술 저변확대 등을 위해 필요 시 그 비율을 조정할 수 있다는 조항이 지난해 4월 신설됐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이 조항을 근거로 올해부터 자체 기획 공연 시 무료 관람권을 발행, 지역내 저소득층 및 장애인 등 문화 소외계층에 무료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운영위원회에서 제시된 기획 공연 방향 및 의견들을 종합해 질 높은 공연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