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부승찬 예비후보, "더민주 제주도당위원장직, 당원에게 돌려줄 것"
부승찬 예비후보, "더민주 제주도당위원장직, 당원에게 돌려줄 것"
  • 김은애
  • 승인 2020.02.0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승찬 예비후보.
부승찬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4.15총선 제주시을 부승찬 예비후보가 5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자리 권한을 당원들에게 돌려드려야 한다"라고 밝혔다.

부승찬 예비후보는 “이제까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의 위원장직은 현직 국회의원들이 돌아가면서 하는 모양새가 되었다”면서 이것이 더불어민주당 강령과도 배치된다는 점을 지적했다.

부 예비후보에 의하면, 더불어민주당 강령에는 '권력의 분산과 상호견제’를 명시하고 권력 분산과 상호 견제의 원칙을 정치과정의 운영원리로 정착시켜야 한다'라는 조항이 존재한다. 

그는 이러한 사실을 들며 "당은 정치의 공간을 확대하고 수평적인 견제와 협조체제를 강조하고 있지만, 제주특별자치도당의 경우 국회의원들의 권력 지키기의 수단이 되었다"라고 비판했다.

끝으로 부 예비후보는 "제주도당의 권력 분산을 위해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도의원과 일반 당원들에게도 도당위원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라며 "제가 국회의원이 되면 도당위원장직이 일반 당원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