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문윤택 “전략공천 철회, 100% 국민경선으로”
문윤택 “전략공천 철회, 100% 국민경선으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2.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예비후보‧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원장에 3자 회동 제안
문윤택 예비후보
문윤택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한 문윤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가 중앙당의 제주시 갑 선거구에 대한 전략공천 철회를 요구하며 ‘100% 국민경선’을 제안하고 나섰다.

문윤택 예비후보는 4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하나 되는 개혁세력과 민주 진영을 위해 제주시 갑 전략공천 결정은 철회돼야 한다”면서 “만약 중앙당의 전략공천이 강항돼 더불어민주당이 분열된 모습으로 총선에 임한다면 스스로 적폐가 되는 것이며, 개혁의 기초를 겨우 다져놓은 지금의 상황들은 모두 거꾸로 돌아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그는 “더불어민주당의 갈등과 분열을 막아야겠다는 일념으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박희수 예비후보와 전략공천이 거론되고 있는 송재호 전 국가균형발전위 위원장에게 제주시 갑 후보 선출방식을 논의하기 위한 공개 3자 회동을 제안했다.

그가 제안한 경선 방식은 ‘권리당원 투표 50% + 국민경선투표 50%’인 기존 혼합방식이 아니라 민주당 지지층과 무당층을 대상으로 한 100% 국민경선 투표 방식이다.

그는 송재호 전 균형발전위 위원장에 대해 “후발주자인 관계로 권리당원 투표에서 불리하다는 판단 때문에 경선을 피하고 전략공천을 선호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박희수 후보가 100% 국민경선 방식을 수용한다면 송 전 위원장도 경선을 거부할 명분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 전 위원장은 보장된 전략공천 방식을 포기하는 것이고, 박 후보는 자신에게 유리한 경선방식을 양보하는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현역 4선 의원인 강창일 의원이 불출마를 공식화한 제주시 갑 선거구는 일찌감치 출마를 공식화한 박희수 예비후보와 문윤택 예비후보가 중앙당의 전략공천 방침에 강력 반발하고 있고, 최근에는 민주당 제주도당 원로 당원들도 전략공천을 비판하는 성명을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