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진보는 책임성을 갖추고, 보수는 정의로워야”
원희룡 “진보는 책임성을 갖추고, 보수는 정의로워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1.1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제주에서 열린 ‘변혁 리더스포럼 IN 제주’ 리더십 특강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원희룡 지사가 17일 전국 대학 총학생회장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변혁 리더스포럼 IN 제주’에 참석, 리더십 특강을 통해 분열되고 양극화돼 있는 한국의 정치 상황을 비판하며 “이념적으로 양극화된 정치세력 둘 다를 거부했으면 좋겠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청년들이 이념보다 젊은 세대의 문제에 대해 현실정치에서 어떻게 결정되고 논의되는지 고민과 토론, 연구를 통해 스스로 정책을 만들어나갔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전하기도 했다.

원희룡 지사가 17일 제주시내 모 카페에서 열린 ‘변혁 리더스포럼 IN 제주’에 참석,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원희룡 지사가 17일 제주시내 모 카페에서 열린 ‘변혁 리더스포럼 IN 제주’에 참석,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원 지사는 이날 제주시내 모 카페에서 학생들을 만난 자리에서 “정치적 성향이 다르다고 해서 산업이나 과학기술이 돌아가지 않는 것은 아니”라며 “상대를 극단적으로 배척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좀 더 성숙한 자세로 사실에 근거한 인식과 책임성을 갖고 다른 사람의 견해도 유연하게 존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현실 정치를 평가하면서 “강한 초심도 개혁을 현실화하기는 쉽지 않다”며 “국민적인 신뢰를 잃지 않으려면 개혁에 대한 초심을 잃지 않는 노력과 그에 맞는 능력, 여건이 조성돼야 개혁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는 “진보는 좀 더 현실적인 책임성을 갖추고 보수는 보다 정의로워야 한다”고 양 진영을 향한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 주최로 전국의 전현직 대학 총학생회장들과 청년 리더들이 서로 교류하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열리고 있는 이번 포럼은 18일까지 제주에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