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37 (금)
제주대, "반짝이는 당신의 미래, '펠롱 예비대학'으로 준비해요"
제주대, "반짝이는 당신의 미래, '펠롱 예비대학'으로 준비해요"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0.01.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2020학년도 신입생 대상 예비대학 운영
'JNU 펠롱 STAR 신입생 예비대학' 워크숍 모습.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제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김치완 철학과 교수)가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2020학년도 도내외 신입생 180여명을 대상으로 ‘JNU 펠롱 STAR 신입생 예비대학’을 운영 중이다.

여기서 '펠롱'이란, '반짝이다'라는 뜻의 제주어다. 신입생들의 반짝이는 대학 생활, 그리고 더 빛날 앞으로의 미래를 응원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신입생 예비대학은 입학 전, 대학교육 이수에 필요한 기초학력을 진단하고, 대학 운영 현황을 전반적으로 안내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I AM STAR(같이 꿈꾸고 배워가는 대학생활)’, ‘JJAM(Join us! JNU Address & Message) Tour(캠퍼스 탐방)’ 등 워크숍 뿐만 아니라 기초글쓰기, 기초수학 교과목 등의 강좌도 운영된다. 프로그램 이수학생에 대해선 특별학점이 부여된다.

이와 관련, 김치완 교육혁신본부장은 “신입생들이 예비대학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대학생활의 비전과 목표를 세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