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설계]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신년사
[새해설계]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20.01.06 13: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대림 JDC 이사장
문대림 JDC 이사장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올해는 임직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삶이 더 나아지고, 가정에도 웃음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모두가 노력하여 잘 극복해 내었습니다.

JDC 임직원이 합심하여 JDC를 ‘제대로’, 제주국제자유도시를 ‘제대로’ 조성하는 큰 걸음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우리는 제주를 국제도시로 조성하겠다는 초심으로 돌아가 우리를 뒤돌아 보고 풍요와 희망을 제시하고 기회를 포착하여 더 나은 미래로 전진해야 합니다.

그래서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을 구체화하고 성과창출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국제도시 제주의 미래상을 보여 주어 정부와 국민 그리고 제주도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풍요와 희망을 제시하고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우리가 추진해야 하는 역점사항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국제자유도시 핵심사업의 완성도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➀ 첨단과학기술단지는

지역 내 스타트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강화하기 위해 혁신성장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고 맞춤형 기업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습니다.

아울러 제2첨단과학기술단지는 토지보상 및 제반 인허가를 조속히 진행하여 제주지역 내의 산업클러스터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하겠습니다.

➁ 영어교육도시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신규 국제학교 유치 방향을 검토하고, 국제학교 운영법인 ㈜제인스의 경영 내실화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변화된 사업환경에 따라 2단계 도시개발사업 추진 방향도 새롭게 설정하겠습니다.

➂ 신화역사공원은

제주도, 투자자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오수문제를 해결할 것이고,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한 J지구가 하반기에 착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A, R, H지구 단계별 사업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투자자와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➃ 헬스케어타운은

투자자와 적극 협력하여 공사재개를 통해 사업 정상화를 이루겠습니다.

또한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의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고 지역주민의 의료수요에 부합하기 위한 의료서비스센터를 상반기에 착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➄ 항공우주박물관은

정례 기획전시 추진 및 체험형 신규 콘텐츠 등을 도입하여 박물관으로서의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고 더 많은 볼거리는 물론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➅ 아울러 휴양형주거단지는 토지주,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의를 통해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내놓겠습니다.

둘째, 국제자유도시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➀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화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국제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 있는 사업을 운영하겠습니다.

➁ 4차 산업혁명 및 환경가치 증진 관련 미래사업은 제주도, 지역주민, 전문가 등과 긴밀히 소통하고 협업하며 면밀히 준비하겠습니다.

➂ 아울러 모두가 공감하는 새로운 국제도시 제주의 비전을 제시하고 JDC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도민참여단을 비롯한 많은 내외부 관계자들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겠습니다.

➃ 국제도시 제주 조성의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 중인 지정 면세점은 지난 해 결실을 맺은 면세범위 확대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매출 및 수익을 확대하여 제주에 전액 재투자하겠습니다.

셋째, 사회적 가치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습니다.

➀ 무엇보다 지역과의 상생협력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JDC가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보다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많은 이야기를 듣고 그 내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다각화하겠습니다.

➁ 지역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우선 공공임대주택을 적기에 준공하여 주택난 해소에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제주지역 내 물류산업, 교통 인프라 등 JDC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습니다.

➂ 제주 전통, 역사, 문화 분야 가치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것이고, 소외계층별 맞춤형 복지 증진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국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➀ 국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 조기집행을 추진하고, 사업장별 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안전문화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변화된 사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관리하여 지속가능경영을 실현겠습니다.

➁ JDC의 여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임직원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

임직원들이 행복하고 JDC의 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문인재 양성 및 근로조건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2020년은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시기입니다.

오늘 우리의 땀과 노력이 국제도시 제주의 미래를 결정할 것입니다. 그리고 국가 공기업의 임직원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청렴은 자신을 지키는 힘이자, 공평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원동력임을 깊이 새겨 주십시오. 올바른 몸가짐과 마음가짐으로 JDC의 품격을 더욱 높여 주십시오.

올 한해도 변함없이 JDC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풍요와 희망, 기회의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 뜻하는 모든 바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미영 2020-01-06 23:44:44
이사장님
영어교육도시는 지금 추가학교 때문에 심각한 상황입니다
정말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추가학교및 기본 인프라 구성에
신경써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