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 가치 증대 등 3대 전략 수립
지역관광 가치 증대 등 3대 전략 수립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0.01.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설계]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박홍배 제주관광공사 사장.

풍요와 희망, 기회의 해인 2020년 경자년 흰 쥐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도민 가정마다 건강을 기원하며,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임직원 모두는 제주관광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도민 행복지수를 보다 더 높일 수 있도록 뚜렷한 목표와 방향을 가지고 전력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선 우리공사는 올 한해 ▲지역관광의 가치 증대 ▲글로벌 휴양관광 마케팅 강화 ▲고품질의 관광 생태계 조성 등 관광진흥 3대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관광의 파급 효과가 지역주민에게 더욱 도달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지역관광 콘텐츠를 많이 발굴해 내는 한편, 지역경제에 힘이 될 수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제주관광 산업의 발전을 위해 고부가가치 관광 상품 개발과 함께 특수목적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때마다 도내 관광업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더욱더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맞춤형 스마트관광 서비스 확대와 수요자 중심의 수용태세 혁신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전 세계는 4차 산업혁명 및 5G 시대가 도래하면서 관광객의 니즈 및 관광 정보를 얻는 방법들이 매우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국내·외 소비 트렌드를 주의 깊게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색다른 스마트관광 서비스와 글로벌 수용태세 개선에 만전을 기울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관광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빅테이터화하여 활용하는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관광진흥의 기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