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17:15 (수)
서귀포시 도로변 주차장 무인 관리 시스템 도입
서귀포시 도로변 주차장 무인 관리 시스템 도입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2.1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구간 23대 정산기 설치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포시에서 도로변 주차장 무인 관리(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서귀포시는 노상(도로변)주차장 무인결제시스템 구축 공사를 완료,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정산시스템은 차량번호 인식기와 요금정산기가 하나로 된 일체형이다.

국내에서는 세종시와 광주시 등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 일부 구간에만 이용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 서귀포시가 도입한 노상주차장 무인정산기. [서귀포시]
제주 서귀포시가 도입한 노상주차장 무인정산기. [서귀포시]

서귀포시는 애초 지난해 설치할 계획이었으나 설치 대상 구간과 시스템 기기 선정 과정에서 주민 및 관계 전문가 의견 수렴을 거쳐 올해 추진하게 됐다.

설치 구간은 서귀포시 중정로와 태평로, 칠십리로이며 아랑조을거리음식특화거리 3·4번가, 천지연폭포 진입 부분 칠십리음식특화거리 일부 구간 등 400m다. 38개 주차면수에 무인정산기 23대가 설치됐다.

서귀포시는 노상주차장 유료화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제주관광공사와 관광협회 등 유관기관 및 단체, 지역 상인회 등에 노상주차장 정보, 무인스마트결제시스템 작동법 등의 홍보물을 배포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노상주차장 요금 징수 관리 무인화가 어려워 여러 가지 보완할 사항이 많겠지만 빠른 정착을 위해 지역 주민이나 이용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서귀포시가 도입한 무인정산기 설치 노상주차장 구간(붉은 색 실선) [서귀포시]
서귀포시가 도입한 무인정산기 설치 노상주차장 구간(붉은 색 실선) [서귀포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