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사회적경제 인식개선 교육’ 진행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사회적경제 인식개선 교육’ 진행
  • 고지나 시민기자
  • 승인 2019.12.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공동대표 전성태, 강인순)는 12월 9일 오후 4시 서귀포YWCA 강당에서 사회적경제 인식개선을 위한 ‘윤리적소비교육’을 진행했다.

제주도민 30여명이 참석하여 사회적경제의 개념과 윤리적소비의 필요성에 대해 교육하며, 사회적기업에서 만들어낸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또한 착한소비의 한 영역임을 설명하고 구매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그동안 사회적경제 말만 들어서 잘 몰랐었는데, 사회적으로 가치가 있는 일을 하는 기업임을 잘 알게됬다며, 앞으로는 사회적기업에서 만든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지자체,교육계,종교계,경제계,소비자단체,노동계, 여성계,장애인단체, 시민사회단체 등 3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제주도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조성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현재 서귀포YWCA에서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도민과 학생대상 착한소비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경제 홍보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