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나인브릿지 제주 골프장 부지내 온천 개발 추진중
나인브릿지 제주 골프장 부지내 온천 개발 추진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9.11.2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럽나인브릿지, ‘온천공 보호구역 지정 및 온천개발 계획’ 제출
제주도,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개 다음달 13일 주민설명회
나인브릿지 골프클럽 제주 내 온천공 보호구역 위성사진.
나인브릿지 골프클럽 제주 내 온천공 보호구역 위성사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나인브릿지 제주 골프장이 골프장 부지 내에서 온천 개발을 추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자인 ㈜클럽나인브릿지가 제출한 ‘나인브릿지 온천공 보호구역 지정 및 온천개발 계획’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공개했다.

평가서 초안에 따르면 온천공 보호구역 지정 예상부지 면적은 2만8145㎡로, 온천수 관로를 합친 전체 면적은 2만9460㎡에 달한다.

온천공 보호구역 지정 예상 부지에는 온천공(1600㎡)과 클럽하우스(1만8551㎡), 야영장(7994㎡)이 포함돼 있다.

온천수 온도는 33도, 적정 양수량은 하루 380톤으로 온천수가 발견된 깊이는 950m, 수질 특성은 중성에 가까운 pH6.78인 것으로 파악됐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서는 일단 공사 시행으로 인한 지형 변화와 비산먼지, 강우시 토사 유출, 장비 운영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 발생 등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같은 환경상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사업자측은 공사중 물을 뿌리고 차량 속도를 제한하는 등의 저감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온천공 보호구역 지정과 온천 개발계획에 대한 주민 공람은 다음달 30일까지 안덕면사무소와 광평리 복지회관, 제주도청 홈페이지와 환경영향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민설명회는 12월 13일 오후 2시 광평리복지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나인브릿지 온천공 보호구역 토지이용 계획도
나인브릿지 온천공 보호구역 토지이용 계획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