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 사회복지시설 도우미 파견 희망 시설 모집
제주시 사회복지시설 도우미 파견 희망 시설 모집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1.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시는 내년도 사회복지시설 도우미 파견 희망 시설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복지사업법 및 개별법 등에 의해 설립, 운영되는 시설이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인력난 해소를 위한 것으로 선정 시 1명이 1년 동안 해당 시설에 파견된다.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자활사업 참여자가 자활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기술 및 경력을 쌓은 뒤 취업을 통한 자활을 도모하는 취업유도형 자활근로사업이다.

제주시는 희망시설을 접수해 사업 계획의 타당성과 자활근로대상자 취업 가능 여부 등을 검토해 오는 12월 말 파견 시설을 확정할 계획이다.

자활근로 인력 파견 희망 시설은 제주시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재된 신청서, 시설 현황, 사업.채용 계획서 등을 갖춰 접수하면 된다.

올해 사회복지시설 도우미 파견 시설 중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를 채용하지 않은 시설과 민간보육시설, 노인장기요양기관은 제외된다.

제주시에 따르면 올해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13명의 도우미가 파견됐다. 이 중 3명이 경력을 활용, 취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