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 지역 첫 공립 지역아동센터 개소
제주 지역 첫 공립 지역아동센터 개소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1.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21일 남원읍 의귀리 혼디지역아동센터 개소식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 서귀포시에 도내 첫 공립 지역아동센터가 문을 열었다.

서귀포시는 21일 지역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시설인 '공립 혼디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양윤경 서귀포시장과 대한예수교장로회제주노회유지재단 조학봉 이사장 및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제주도내 첫 공립 지역아동센터인 혼디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이 21일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에서 열렸다. [서귀포시]
제주도내 첫 공립 지역아동센터인 혼디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이 21일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에서 열렸다. [서귀포시]

혼디지역아동센터는 제주도내 처음 도입된 공립 지역아동센터로, 이용 아동 정원은 29명이다.

대한예수교장로회제주노회유지재단이 지역 아동들을 위해 무상 임대한 공간(남원읍 의귀리 의귀교회)을 리모델링해 프로그램실, 상담실, 조리실, 식당 등을 갖췄다.

서귀포시는 혼디지역아동센터 운영비와 급식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양윤경 시장은 “공립지역아동센터가 민간과 공공의 바람직한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하여,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희망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