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변봉남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장 새마을훈장
변봉남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장 새마을훈장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10.2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나성순 예래동새마을부녀회장 총리 표창
변봉남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장(왼쪽)과 나성순 예래동새마을부녀회장. [서귀포시]
변봉남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장(왼쪽)과 나성순 예래동새마을부녀회장. [서귀포시]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변봉남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장이 29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새마을훈장(노력장)을 받았다.

제주 서귀포시에 따르면 변봉남 회장은 1994년 예래동에서 새마을지도자 활동을 시작해 새마을지도자예래동협의회장을 거쳐 지난해부터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장을 맡아오고 있다.

변 회장은 그간 어려운 가구 집 지어주기 8동, 취약계층 도배 매년 5가구, 중산간 방치 폐기물 정리 51회, 가로변 꽃화분 식재 6476본, 소공원 및 오름 정화 10개소, 해안변 정화 67회, 기초질서 지키기 496회, 태극기 달기 운동 43회 등을 했다.

또 이날 나성순 서귀포시 예래동새마을부녀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나성순 회장은 클린환경감시단 및 청결지킴이 활동, 올레코스 조성 등 하천변 환경정화, 어려운 이웃·다문화가정 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해왔다.

이 외에도 양창환 새마을지도자송산동협의회장, 김복자 성산읍새마을부녀회장, 이창식 새마을문고중앙회중문동분회장이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